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접종가격

흔히 대상포진에 걸리면, 요새 정말 힘들었나보구나 하고 걱정을 합니다. 대상포진이 걸리면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기때문이기도 하고요. 대상포진이 면역력이 떨어져서 걸리는것이 대다수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상포진도 예방접종으로 일정부분 예방이 가능하며 초기증상이 있을때 빨리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예방법종가격과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발현되는 하나의 증상입니다. 우리는 어릴적 한번쯤 수두를 앓았는데요. 이 수두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잠재되어있다가 우리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약해져있을때 대상포진의 증상으로 발현되는것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일반적으로 가장 흔하게 생각하는것은 물집입니다. 온몸에서 물집이 잡힐수 있으나 주로 몸통과 머리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물집이 생긴곳은 엄청 가려우면서도 엄청난 통증을 수반하는데요. 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우리의 신경을 직접적으로 공격하기때문에 그 통증의 정도가 꽤 높습니다.


피부의 일정부분이 일정수준이상 따끔거리고 화끈거린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벌레가 기어다니는듯한 느낌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예방접종

 

감기증상과도 비슷합니다.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중에는 발열과 오한, 두통과 근육통이 오기도 하는데요. 이는 감기몸살의 증상과 유사해서 자칫 초기에 잡지못하고 병을 키울수도 있습니다. 감기몸살의 증상과 함께 피부에 이상증상을 느끼신다면 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것이 가장 첫번째 입니다.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면역력이 강하게 작용하게끔 우리몸을 유지시키는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이는 알면서도 너무나 어려운 숙제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예방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시기도 하는데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대상포진을 100% 예방하는것은 아니지만, 증상의 강도를 낮게해주거나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자가치료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미리 예방접종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유료예방 접종인데요. 그 종류에는 생백신과 사백신이 있습니다. 생백신에는 죠스터박스주와 스카이조스터주가 있는데요. 1회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에게는 접종을 하지 않습니다.


예방접종의 가격은 12~14만원 내외인데요. 병원마다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유료접종은 가까운 병원에 문의하시면 되고, 무료접종의 경우 관활기관내의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