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색소 침착 원인과 해결방법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서 노출이 있는 옷을 자주 입는 계절이 되었는데요. 특히 정말 더울때는 소매가 없는 나시류의 옷을 많이들 입으시는데, 몇몇 분들은 말못할 고민으로 인해서 나시류의 옷을 잘 입지 않습니다. 그것은 바로 겨드랑이 색소 침착 때문인데요. 오늘은 겨드랑이 색소 침착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겨드랑이 색소 침착 원인

겨드랑이가 까맣게 변하는 색소침착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겨드랑이 피부에 멜라닌색소가 침착이 되는것이구요. 두번째는 겨드랑이에 피지와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피부 얼굴입니다.


특히 멜라닌 색소의 침착은 피부에있는 멜라노 사이트라는 세포가 피부에 자극을 받을때 마다 일으키는 방어적인 반응이라서 겨드랑이의 마찰이나 면도, 제모등의 물리적인 자극등으로 멜라닌 색소 침착이 되기가 쉽습니다.

겨드랑이 색소 침착

 

겨드랑이 색소 침착 해결방법

첫번째로 최대한 겨드랑이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여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너무 꽉 끼는 옷을 입는것은 피해주시구요. 겨드랑이 관리를 위한 면도나 쪽집게를 이용한 관리도 피하시고 꼭 제모를 하셔야한다면, 레이저 제모나 왁싱을 추천드립니다. 왁싱을 한 이후에는 꼭 관리를 받아야 하는것을 잊지마시구요.


또한 모공을 막고있는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꼼꼼하게 씻고 이후에 보습관리를 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의 피부는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피지각질을 제거한답시고 스크럽제품을 과도하게 쓰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색소 침착

 

또한, 여름에는 겨드랑이에 데오도란트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데오도란트보다는 베이킹소다와 사과식초를 희석시킨 물 등으로 대체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