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줄이는법


외모가 전부가 아니지만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것중에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외모도 그사람의 옷차림이나 이목구비등 여러가지를 보고 판단하는데요. 그중에서 피부가 좋으냐 나쁘냐도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특히 얼굴의 피부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오늘은 얼굴의 모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모지상주의는 아니지만 외모를 결정짓는 큰요소중의 하나인 피부 그중에서도 모공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시죠

모공줄이는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사람마다 각각 다른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는 피지 때문에 넓어질 수도 있고 누구는 콜라겐이 줄어들어 넓어질 수도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우선 자신의 피부 모공이 왜, 어떤 이유로 넓어지는 우선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모공 줄이는 법을 배울 때 좀 더 쉽게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피부 노화

피부에 노화가 찾아오면 모공 안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탄력성을 잃어가면서 모공이 점점 넓어지게 됩니다.


이 이유는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과정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는 이상 모공이 점점 넓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모공줄이는법

 

나이가 들어서 모공이 넓어졌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이러한 과정을 겪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삶의 섭리입니다. 물론 기계적인 치료 방법으로 피부에 자극을 줘서 모공을 줄일 순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과도하게 피부 치료를 받다 보면 만족이라는 걸 느낄 수가 없어요.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으로 인해 모공이 줄어들어도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더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달려 나갑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계속해서 치료를 잘 받아 아름다운 피부 미인으로 거듭날 것인지 아니면 자연의 섭리에 따라 아름답게 늙을 것인지를요.

2. 과도한 피지 분비

모공에는 피지선이 같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드름, 모공각화증 등등도 모공에서 같이 나타납니다.


모공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가 되면 모공이 넓어 보이는 착시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땀구멍에 뭔가 볼록 튀어나오거나 거칠어 보이기 때문이죠.

모공줄이는법

 

그럼 왜 모공에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을 할까요?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사춘기부터 피지선이 발달해서 피지가 많이 생깁니다.

– 모공의 탄력성을 잡아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점점 감소합니다.

 

3. 그 외에 다른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 모공각화증으로 인해 넓어 보이는 현상

–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로 넓어 보이는 증상

– 모공에 있는 털 들


그럼 어떻게 모공을 줄일 수 있을까요?

 

우선 모공을 줄이기 전에, 왜 자신의 모공이 넓은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합니다.

모공줄이는법

 

원인을 알고 그 원인에 맞게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피부 탄력성이 떨어져서 모공이 넓어졌는데, 원인에 맞지 않은 피지 분비 조절이나 블랙헤드 제거에 힘을 쓴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모공 줄이는 법 5가지

1. 피부 노화로 인해 탄력성이 떨어졌을 경우

피부 모공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이유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여 모공이 넓어 보이는다고 말씀을 드렸죠?


그럼 어떻게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감소을 막고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 콜라겐 성분이 있는 음식을 먹는다.

 

음식 및 기타 영양제를 섭취해서 콜라겐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큰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맥락은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먹는 것이 안 먹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모공줄이는법

 

하루에 어느 정도 꾸준한 콜라겐 섭취는 모공의 크기를 어느 정도 줄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는 얻을 없습니다.

– 피부 자극 치료 (레이저 시술)

 

피부 안쪽을 자극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을 증가시키는 피부 치료가 있습니다.


피부과에 가면 여러 가지 레이저 시술이 있는데 요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술은 피코 프락셔널 레이저입니다.

모공줄이는법

 

레이저 시술은 효과가 바로 잘 나타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피부 트러블 부작용도 야기시킬 수 있음으로 꼭 피부과 의사 선생님과 자세한 상의 후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2. 피지의 양 줄이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는 치료 자체가 간단합니다.


피지 양을 조절해서 모공에 있는 피지가 많이 생기기 않게 만들면 되는데요. 피지의 양을 줄이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것은 바로 피지 조절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피지 억제제나 조절제는 피부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고 특별한 부작용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먹는 약을 피하시는 분들이 있어 이럴  땐 매우 난감합니다.

모공줄이는법

 

피지의 양을 줄이는 또 다른 방법은 없나요?

화장품이나 기타 제품을 사용을 하면 피지의 양을 줄일 수 있다고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사실상 화장품으로 피지의 양을 조절하거나 억제하는 건 매우 힘든 일입니다. 어떤 화장품을 발랐는데 운이 좋거 타이밍이 좋아서 피지가 없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피지를 없앨 수 있다는 화장품을 많이 신뢰하지는 마세요. 세상에 그렇게 좋은 화장품은 없습니다.

 

3. 모공의 털 없애기

모공에 있는 작은 털들이 모공은 넓게 보이게 만듭니다.


모공의 털들은 간단한 레이저 시술로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돋보기로 코나 볼에 있는 모공을 봤는데 작은 검은 솜털이 많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그것 때문에 모공이 넓어 보이시나요? 그러면 피부과에 가서 털 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아보세요. 그러며 털로 인해 넓어 보였던 모공이 좁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4.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 없애기

모공 입구에 보이는 헤드들을 없애면 모공이 줄어들 게 보입니다.


헤드를 없애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레이저로 헤드를 없애는 경우도 있고 화장품을 이용해서 헤드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없애면 될 것 같습니다.

 

편하게 걱정 없이 헤드를 없애시고 싶은 분들은 레이저 치료를, 혼자 셀프로 직접 헤드를 없애고 싶은 분들은 시중에 파는 제품을 이용해서 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5. 그 외에 방법들

위에 설명한 모공 줄이는 법 말고도 일상 속에서 모공 줄이는 법이 또 있습니다.

– 세안을 꼼꼼히 하기

피부 자극에 덜 민감한 클렌징으로 세안을 꼼꼼히 하는 것입니다.


꼼꼼히 하라는 것은 손가락 약지를 이용해서 살살 피부를 문지르라는 이야기이지 손바닥을 빡빡 문지르라는 것이 아닙니다. 손바닥으로 얼굴을 빡빡 뽀드득 세게 닦으면 피부가 상하거나 더 거칠어질 수 있느니 손가락 약지로 천천히 살살 문지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도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순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이 센 날에 외출을 해야 한다면 20~30분 전에 선크림을 바르고 2~3시간마다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세요. 여러분의 피부와 모공은 소중하니까요.

지금까지 모공이 생기는 이유와 모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관련글 더보기

블랙헤드제거
턱여드름원인
얼굴피지제거

여드름 없애는법